본문 바로가기
play

아기와 싹둑 과일 야채 놀이, 아기 소꿉놀이, 18개월 아기 놀아주기

by 하넨 2021. 12. 28.
반응형

18개월 아기 놀이, 소꿉놀이

18개월인 아들이 요즘 가장 즐겨하는 놀이 중 하나인 소꿉놀이, 싹둑 과일 야채 세트로 과일 야채 등을 자르고 그릇에 넣으며 요리하고 먹는 시늉도 하며 정말 잘 가지고 논다.

딱 패턴이 생긴 소꿉놀이. 먼저 과일 야채 등을 손으로든 장난감 칼로든 자르고 나면 그릇에 하나씩 다 넣고 뚜껑을 다 닫는다. 그리곤 그릇을 들고 지글지글 보글보글 흔들어 주고 내려놓은 뒤 뚜껑을 다 연다. 마지막으로 먹는 시늉을 하며 과일 야채를 바닥으로 떨어트리고는 설거지한다고 손으로 그릇을 쓱싹쓱싹 비비고 뒤집어 놓으면 끝. 잘 먹었습니다~ 하고 나면 손뼉을 치며 좋아하는데 이게 요즘 아들의 소꿉놀이 패턴이다. 보고 있으면 정말 귀여움..ㅋㅋㅋㅋ

18개월 아기 놀이싹둑 과일 야채 놀이아기 소꿉놀이

사진은 넣고 뚜껑 닫고 먹었으니 바닥에 떨어트리고 등을 하고 있는 중 ㅋㅋㅋㅋ

싹둑 과일 야채 놀이로 아기와 소꿉놀이 하기

영상으로 이미지샷을 만들어 보았다. 첫 번째는 지글지글 보글보글 후에 뚜껑을 다 여는 모습. 두 번째는 먹는 시늉을 한 뒤 다 먹었다고 야채를 떨어트리고 세 번째는 설거지하는 중ㅋㅋㅋㅋㅋ

이렇게 집에서 놀다 보니 어린이집 가서도 주방기구를 가지고 놀이를 하면 다른 친구에게 음식도 나눠 주고 먹는 척도 한다고 한다ㅋㅋㅋ 귀염둥이!

어린이집을 가더라도 아이와 집에서 있는 시간이 많기 때문에 매일 뭘 하고 놀지 고민하게 되는데 소꿉놀이만 시작하면 30분은 순삭이다. 특히 싹둑 과일 야채 놀이는 자르는 놀이도 잘랐던 과일 야채를 붙이는 놀이도 할 수 있고 그것을 이용해 요리까지 하고 먹고 등의 식사 놀이까지 하면 패키지로 놀이하는데 참 좋은 것 같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