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by's ootd

광주 아이랑 갈만한 한옥 카페 큰대문집

by 하넨 2023. 6. 8.
반응형

광주 아이랑 가기 좋은 좌식 한옥 카페 큰 대문집

한 1년 반 전쯤? 우리 집 첫째 아이가 돌 지나고 18개월쯤 갔던 곳인 것 같다. 이번엔 훌쩍 커서 기저귀도 뗀 첫째 아이와 영아인 둘째 아이까지 총 출동해서 가보았다! (사실 그 근처에서 밥 먹었는데 오기에도 딱 좋았다)

큰 대문집
광주 광산구 동곡로 284
월-금 10:30 ~ 18:30 / 토, 일 10:30 ~ 20:00
주차장 넓은 편, 반려 동물 동반 가능, 한옥 안 밖으로 좌식과 야외 잔디 테이블 자리 있음

말 그대로 큰 대문이 있는 커다란 한옥이다. 여러 채를 개조해서 만든 듯한 과거 감성 물씬 느낄 수 있는 곳.

한옥 사이 돌다리가 있어 아이가 밟기 놀이하는데도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곳이었다.

큰대문집 큰대문집광주광주한옥카페
광주 아이랑 카페 광주 아이랑 한옥 카페광주 아기랑 갈만한 카페

 

여전히 넓고 좋았던 큰 대문집. 디저트 평이 좋은 곳인데 역시나 내가 갈 땐 솔드아웃인 게 많아서 먹어볼 수 없음ㅋ. 이곳은 일단 딱 들어와서 좋은 자리 잡으려면 자리부터 잡아야 한다. 날씨가 좋은 날엔 야외나 마루 자리는 금방 차버리기 때문. 우리도 자리 먼저 잡고 주문했다.

음료는 커피뿐 아니라 논커피, 차, 에이드, 맥주 등 다양하고 시그니처 메뉴도 있는데 예전에 먹어봤는데 맛있었던 기억이 있다. 이번엔 무난하게 커피. 

아메리카노가 4천 원 후반 대라서 다른 곳에 비해 비싼 편이긴 하다. 재작년 단풍 질 때 귀여운 1호와 뛰 놀던 기억이 아직도 생생한데 이렇게 잘 커서 여기저기 돌아다니며 노는 1호를 보니 마음이 뭉클했던 날.

둘째는 시원한지 마루에서 낮잠을 쿨쿨 잘도 자다 왔다ㅋ. 

잔디 여기저기 꽃도 많고 자연도 느끼면서 뷰도 감상하며 아이 챙기기에도 편한 좌식에 뛰놀 잔디도 있어서 한 번쯤 와보면 좋은 곳이다.

 

과거 기록이 궁금하다면 밑에 기록 참고. (사진이 더 많음)

 

 

광주 신상 한옥카페, 동곡카페 큰대문집, 아이랑 가본 후기

요즘 한옥카페들이 많이 생기고 있어요 저도 광주에서 유명하다는 한옥카페 몇몇 가보았지만 이렇게 많은진...

blog.naver.com

 

반응형

댓글